/sitemap.xml 육아 ) 출산준비물 체크 해봐요 5!!

카테고리 없음

육아 ) 출산준비물 체크 해봐요 5!!

유주맘 2021. 4. 28. 16:53
반응형


출산준비물 때문에 이래저래
고민이 많은 예비맘, 초보맘을 위해

꼭 필요한 출산준비물 5개를 먼저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제 신생아 카시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도로교통법 제 50조에는 6세 미만 영유아에게 유아보호장구 사용을 의무화하는 내용이 있어요. 만 6세 미만 아이는 차량 이동 시 카시트를 필수적으로 장착해야 합니다.^^

병원에서 출산 후, 산후조리원 혹은 집으로 이동할 때 아이를 품에 안고 이동할 경우 무척 위험할 수 있어요. 사고가 날 경우 아이가 더 크게 다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아이는 꼭 카시트에 앉혀야 해요.

간혹 아이를 안고 타는 것이 더 안전하고, 안심이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지만 카시트는 아이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제품이니 출산준비물로 미리미리 준비하시길 추천할게요!!

2) 속싸개

순면으로 되어있는 얇은 재질의 천! 속싸개는 신생아의 모로반사를 단단하게 잡아주고, 아이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기 위해 이용하는 육아용품이에요~

속싸개로 아이를 감싸주면 적당한 압박이 아기에게 안정감을 주고 복통 증상을 완화시키고 모로반사로 인해 얼굴이나 몸에 생길 수 있는 상처를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어요.

속싸개는 아기를 엄마 뱃속처럼 포근하게 느끼게 하기 때문에 신생아시기에 사용하기 좋아요. 미리 준비해놓는다면 보다 편안한 육아가 가능하겠죠? :-)

3) 태열베개


신생아는 열이 많아요. 잠이 많은 신생아의 경우 베개를 오랜 시간 사용하고 나면 뒷목에 땀띠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일을 방지하기 위한 제품으로 통풍이 잘 되는 태열베개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아요.

통기성과 온도를 유지해주는 기능으로 신생아 숙면을 돕는 '태열베개', 미리 준비해놓는다면 태열 관리가 조금 더 수월하겠죠? :-)

가을 / 겨울에도 실내 온도를 적절하게 조절해도 아이가 자는 동안에는 태열이 오를수 있으니 태열베개로 미리 관리해보세요.

4) 기저귀

신생아 돌보기,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기저귀'가 아닐까요? 초보 엄마, 초보 아빠들이 우스갯 소리로 아이를 똥싸는 기계라고 말하듯 기저귀는 정말 중요한 출산준비물이에요!

출산 후 병원/조리원에 있다가 집에 돌아왔을 때, 막상 준비되어있는 기저귀가 없다면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어요.

5) 손수건

신생아들은 게워내기를 정말 많이해요.
저는 밤부베베손수건을 미리준비해서 세탁을 해놓고
준비를 많이 해놨어요. 손수건이 생각보다 필요이상으로
유용하게 쓰이고있고,지금 6개월아기도 쭉~~~잘쓰고있어요 . 되도록이면 손수건은 많이 쟁여놓으시면 편하실거예요.

미리 챙겨야 할
출산준비물 BEST 5
잘 보셨나요~?

출산준비물 때문이 고민이었던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랄게요.






반응형